(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HMM이 두 달 연속 북미 서안 항로에 컨테이너선 1척을 긴급 추가 투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달 29일 투입 예정인 4천600TEU급 컨테이너선 'HMM 인테그랄호'는 지난달 30일에 이어 두 번째로 출항하게 된다.

HMM은 지난달 국내 수출기업들의 요청에 따라 부산에서 로스앤젤레스(LA)까지 직기항 서비스로 임시 선박을 투입한 바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글로벌 물동량이 감소했지만, 최근 미국 경제가 제조업과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회복세를 보이면서 국내에서 수출되는 물동량도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9월 말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국내 화물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임시 서비스는 최근 북미 서안 항로에 선복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주들의 긴급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 결정됐다.

국내 화주 보호 차원에서 중국 등 타지역을 거치지 않고 부산~LA 구간을 바로 운행한다.

배재훈 HMM 대표는 "국내 선화주 상생협력과 대승적 차원에서 긴급 투입하게 됐다"며 "국내 기업들의 원활한 수출을 위해 국내 대표 국적선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