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는 16일 업계 최소 곡률(R)인 1.4R 폴더블 올레드(OLED) 상용화에 성공해 갤럭시Z 폴드2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1.4R은 반지름 1.4mm 원의 휘어진 정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이 R값이 작을수록 더 많이 휘어진다는 의미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최근 선보인 1.4R 폴더블 올레드는 현재까지 상용화된 폴더블 제품 중에서 곡률이 가장 작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세 번째로 선보인 폴더블 올레드로 '2천208x1천768' 해상도에 7.6인치 크기를 갖췄다.

전작보다 화면이 크면서도 커버윈도우로 초박형유리(UTG)를 사용해 투명폴리이미드 대비 한층 견고하고 높은 심미적 완성도를 구현했다.

특히 접히는 부분의 곡률을 1.4R까지 낮추면서 매끈하고 슬림한 폴더블 스마트폰 디자인을 가능하게 했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가 최근 공개한 갤럭시Z 폴드2에 처음 적용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여러 겹의 패널을 접었을 때 나타나는 폴딩 스트레스를 극복하기 위해 패널을 접었을 때 적층 구조가 외부의 힘을 완충하도록 재료·설계·모듈 등 기술을 최적화했다.

1.4R 폴더블 올레드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뷰로베리타스에서 폴더블 패널 내구성의 척도인 폴딩 테스트 20만회를 안정적으로 통과했다.

또 유해 블루라이트 비중을 업계 최저 수준인 6.5%로 낮췄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