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카카오가 새로운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를 출시한다.

무료 버전을 우선 공개하며, 오는 11월 25일 과금 모델을 적용한 기업용 유료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6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향후 사업 방향과 계획 등을 발표했다.

새롭게 내놓는 카카오워크는 카카오의 메신저 서비스 노하우와 인공지능(AI), 검색 기술력을 결합해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톡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활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톡에서 쓰이는 친구 즐겨찾기 지정과 대화핀 고정, 채팅방 내 멘션, 말풍선 답장·전달·공지 등의 기능이 기본 탑재된다.

카카오 계정과 연결해 카카오톡에서 구매한 이모티콘도 사용 할 수 있고, 직원 검색 및 근무시간·휴가여부 등도 확인할 수 있으며 그룹 채팅방을 통한 다양한 업무용 기능도 제공한다.

비대면 업무 환경에 필수적인 화상회의 기능도 갖췄다. PC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나 향후 모바일 버전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프리뷰 오픈에서는 최대 3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지만 단계별로 최대 200명까지 늘릴 계획이다.

기업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업무 도구나 IT 서비스도 카카오워크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높은 수준의 보안 기술도 적용했다.

기업용 종단 간 암호화 기반 메시징을 포함한 종합 보안시스템 '카카오워크 E3™ 시스템'을 적용, 안전한 보안 환경을 구축했다.

모든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암호화돼 안전하게 저장된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워크에서 내 업무를 도와주는 진정한 AI 어시스턴트를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우수한 벤처 기업들과 상생하는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IT 시스템과 내게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직접 커스텀할 수 있는 쉬운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PC 버전은 카카오워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