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18일 "방역과 경제가 함께 가는 길을 찾아 안전한 일상과 경제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6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에서 "수시로 바뀌는 경제 여건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추이를 반영해 변화하는 최적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차관은 "우리도 변화하는 양극단 사이의 스펙트럼 속에서 동적 균형잡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4차 추가경정예산안을 포함한 긴급 민생·경제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확진자 증가세 둔화에 따라 방역조치를 일부 완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긴급 민생·경제 종합대책의 금융 분야 지원 준비 계획과 소상공인 지원 준비 계획, 코로나19 주요 분야별 정책대응 추진현황 및 홍보 등을 안건으로 논의했다.

김 차관은 "현재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는 12개 은행에서 전산시스템 구축 등 사전준비를 진행 중"이라며 "23일부터 개편안에 따른 대출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지원 준비 계획과 관련해서는 "관계기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지원체계·시스템 구축, 신속지급 대상자 선별 등 사전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추석 전 신속한 집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