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라파엘 보스틱 애틀랜타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총재는 미국 경제가 둔화하고 있다면서 추가적 재정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18일 주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보스틱 총재는 "우리는 확실히 경제 둔화의 신호를 보고 있다"면서 "정책 당국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여전히 많은 섹터가 고통 속에 있고 지장을 받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보스틱 총재는 "많은 가족이 상당한 불확실성을 겪고 있고 이는 우리의 심리적 요인과 성장 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면서 "애틀랜타의 퇴거 수준은 1년 전보다 높고 트렌드는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으며 보고서에 따르면 모든 지역에서 이러한 일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보스틱 총재는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새로운 정책 프레임워크와 관련해서는 "장기적 프레임워크를 염두에 둔 정책은 매우 중요한데 이는 우리가 예전보다 경제가 더 견고하게 성장하는 것을 허용한다고 헌신하는 것이기 때문"이라면서 "이는 예전에도 그래왔고 소수자들과 여성, 저임금 노동자들이 경제에 완전히 적응할 수 있도록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스틱 총재는 "나는 물가의 분기별 수준보다는 얼마나 빠르게 오르는지에 더 관심을 집중할 것"이라면서 "물가가 2.3%로 올랐지만, 안정적이라면 이는 문제가 없지만 2.2%로 오른 후 다음 분기에 2.4%, 2.6%로 오른다면 경제가 과열됐다는 우려를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0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