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남산타워에 디지털 인력 집중…빅테크급 자율성 부여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우리금융남산타워에 제2의 사무실을 마련하고 그룹 디지털 혁신 진두지휘에 나서기로 했다.

20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손 회장은 지난 18일 그룹 경영협의회에 참석한 자회사 최고경영자(CEO)들에게 "디지털 혁신은 그룹의 생존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금융의 디지털 브랜드인 WON뱅크 CEO라는 각오로 직접 디지털 혁신의 선봉에 서서 1등 디지털 금융그룹으로 변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디지털 부문을 인사, 예산, 평가 등 조직 운영체계 전반에 있어서 빅테크 수준 이상의 자율성을 갖는 조직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특히 손 회장은 우리금융남산타워에 디지털 인력을 집중시키기로 했다. 현재 은행 디지털 인력들이 근무하고 있는 해당 건물에는 조만간 IT자회사인 우리FIS의 디지털 개발인력 250여명이 합류할 예정이다. 또 지주사 디지털 조직도 이전해 그룹 디지털 혁신을 이끌도록 할 방침이다.

손 회장은 디지털 혁신 사업을 직접 챙기기 위해 해당 건물에 제2의 사무실을 마련하고 매일 오후 장소를 옮겨 근무할 계획이다.

손 회장은 "디지털 환경 변화 속도는 일일 단위로 점검해도 부족할 정도"라며 "그룹 전체가 한 몸처럼 협업하며 디지털 혁신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한편 획기적인 성과도 내달라"고 당부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