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하나은행은 21일 국내 최초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앱'을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카사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앱 '카사(KASA)'를 출시했다. 5천원만 있어도 모바일 앱으로 상업용 부동산에 간접 투자할 수 있는 혁신 금융서비스 플랫폼이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카사코리아와 진행 중인 '디지털 부동산 유동화 수익증권 공모·유통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다.

카사 앱을 이용하면 누구나 5천원으로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댑스(DABS)' 1주를 살 수 있다. 댑스 보유자는 빌딩 임대수익과 향후 매각시에 보유지분만큼 처분 수익을 받는 권리를 갖는다. 앱으로 댑스를 사고팔아 시세 차익을 거둘 수 있다.

카사 앱에서 사고팔 수 있는 댑스는 다음달 첫 공모 개시될 예정이다. 투자자들은 카사 앱을 통해 카사와 제휴한 국내 신탁사들이 서울·수도권 주요 지역 상업용 빌딩을 근거로 발행한 댑스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카사 앱 출시를 기념해 카사 회원가입을 하고 이에 연동된 하나은행 계좌에 공모 시작 전일 오후 10시까지 투자금 10만원 이상을 예치하면 공모 당일 카사 앱에 연동된 하나은행 예치금 계좌로 투자지원금 5천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서울 주요지역의 중소형 빌딩 등 상업용빌딩에 안전하게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