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틱톡, 오라클이 완전히 통제해야…아니면 승인 안 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바이트댄스가 틱톡 운영에 관여할 경우 오라클과의 거래를 승인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경고를 내놓아 혼선이 일고 있다.
21일 CNBC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새롭게 탄생할 미국 기반 틱톡의 운영에 바이트댄스가 개입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8633

-中관영언론 편집장 "중 정부, 바이트댄스·오라클 거래 승인 않을 것"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의 후시진 총 편집인은 중국 당국이 바이트댄스와 오라클의 틱톡 거래를 승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후 편집인은 21일 트위터를 통해 "내가 아는 바에 따르면, 베이징은 틱톡 모회사인 바이트댄스와 오라클, 월마트의 거래를 승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8629

-라가르드 ECB 총재 "유로화 절상 매우 주의 중"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유로화의 절상을 매우 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21일 FX스트리트 등에 따르면 라가르드 총재는 독일·프랑스 의회 대표단 회의에서 화상 연설에서 "유로화의 절상은 명백하게 다른 분야에서 역할을 하며, 통화정책에 관한 한 물가의 수준에 대해 하방 압력을 행사한다"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8635

-노르웨이 "국부펀드 주식 유럽 줄이고 미국·캐나다 늘려야"
노르웨이 정부가 더 나은 가치 창출을 위해 조 달러의 국부펀드 주식 벤치마크 지역 비중 변경을 제안했다.
21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노르웨이 정부는 발간한 백서에서 "벤치마크에서 북미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그에 상응하는 수준으로 선진 유럽 시장의 비중을 낮추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8617

-NYSE·나스닥 대항마 증권거래소, 월가 지지 업고 출범
월스트리트의 은행, 전자 트레이딩 회사, 자산운용 거물 블랙록을 등에 업은 새로운 증권거래소가 출범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 보도했다.
월가가 뉴욕증권거래소(NYSE), 나스닥 '대항마'로 내세운 이 거래소는 멤버스익스체인지(MEMX)로, 새로운 저가 경쟁에 합세하게 된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8631

-댈러스 연은 총재 "연준 새로운 선제 안내, 위험 거래 높일 수도"
로버트 카플란 댈러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21일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새로운 선제 안내가 금융 시장에서 위험 거래를 높일까봐 우려된다고 말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카플란 총재는 이날 "연준의 새로운 선제안내는 금융 시장의 취약성과 과도함을 초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8626

-트럼프 "긴즈버그 대법관 후임 금~토요일에 발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별세한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연방대법관 후임자를 오는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21일 CNBC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폭스뉴스와 전화 인터뷰에서 대법관 잠재 후보자를 다섯 명으로 추렸다면서 "오는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발표하고 (임명)작업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8624

-골드만삭스, M&A 새 헤드 지명…세대교체
월스트리트 수익 기준 최고 규모이자, 골드만삭스에 금융 강국이라는 명성을 안겨준 인수합병(M&A) 부분 헤드가 교체된다.
21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골드만삭스 그룹의 인수 부문 3명의 헤드가 전면에서 물러난다고 보도했다. 뉴욕과 런던의 두 명이 이 그룹을 새롭게 맡게 된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8634

-대규모 불법 자금 이체 논란…은행주 개장전 급락
JP모건체이스를 포함한 글로벌 주요 은행들의 대규모 불법 자금 이체 논란이 불거지면서 21일 개장전 거래에서 은행 주가가 급락세라고 마켓워치가 보도했다.
버즈피드가 입수해 보도한 미국 당국의 문서에 따르면 1999년부터 2017년 사이에 2조달러 규모 이상의 거래가 의심스러운 거래로 파악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8619

-스페인 주말새 신규 확진 3만명 증가…마드리드가 38% 차지
스페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지난 주말 사이 3만명 이상 늘어났다.
스페인 보건부는 21일(현지시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환자가 지난 18일보다 3만1천428명 증가해 총 67만1천468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922005300081?section=news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