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국내 최대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MUSINSA)'와 현대카드가 '무신사 전용 신용카드(PLCC)'를 내놓는다.

무신사와 현대카드는 '무신사 전용 신용카드(PLCC)' 상품 출시와 운영, 공동 마케팅 등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고자 파트너십 계약 체결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지난 2003년 스트리트 패션 마니아들이 모인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무신사'는 2009년 '무신사 스토어'를 시작하며 본격적으로 온라인 패션사업에 뛰어들었다.

이후 젊은 고객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끌어낸 '무신사'는 올해 8월 말 기준, 약 700만 회원과 5천개의 입점 브랜드를 지닌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이 같은 성과를 기반으로 무신사는 지난해 국내에서 10번째이자, 순수 온라인 패션 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유니콘 기업(기업 가치 1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무신사 PLCC에는 무신사만의 집중된 혜택이 담긴다.

특히 무신사와 현대카드는 양사의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무신사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넘어 1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혁신기업"이라며 "이번 PLCC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무신사 고객들에게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편익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msby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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