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AI 챗봇 '러버스 2.0' 오픈…"비대면 서비스"
교보생명, AI 챗봇 '러버스 2.0' 오픈…"비대면 서비스"
  • 김용갑 기자
  • 승인 2020.09.2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교보생명이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카카오 AI 챗봇 '러버스 2.0'을 개발·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러버스 2.0'을 활용해 챗봇 상담을 기존 퇴직연금과 대출 분야에서 보험업무 전체로 확대했다.

보험료 납입, 보험금 신청, 자동이체 계좌 변경, 계약사항 조회 등 보험업무 안내기능도 추가했다.

보험료 납입면제, 보험금 청구권 같은 보험용어 설명 기능도 제공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 상담업무를 자동화해 편의성과 활용성을 제고할 것"이라며 "한 차원 높은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g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인포맥스 관련기사
  • 법인명 : (주)연합인포맥스
  • 110-140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길 25 연합뉴스빌딩 10층 (주)연합인포맥스
  • 대표전화 : 02-398-4900
  • 팩스 : 02-398-4992~4
  • 제호 : 연합인포맥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336
  • 발행일 : 2000년 6월 1일
  • 등록일 : 2012년 11월 06일
  • 발행인 : 최병국
  • 편집인 : 최병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유상원
  • 연합인포맥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연합인포맥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maxkorea@gmail.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