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는 내달 초 출시하는 전략 스마트폰 LG 윙의 가격을 109만8천900원으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지금까지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형 스마트폰' 중 가장 낮은 수준의 가격이다.

이형 스마트폰은 기존의 바 타입의 일반적인 폼팩터에서 벗어난 제품으로 듀얼 스크린, 폴더블 등 멀티태스킹을 위한 확장형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부품 가격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LG 윙에는 6.8형, 3.9형 크기의 두 개의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이를 감안하면 가격 거품을 걷어내 좀 더 많은 고객이 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LG전자의 공격적인 출고가 전략을 엿볼 수 있다.

LG전자는 또 많은 고객이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예약 판매 프로모션을 없앴다.

대신 10월 한 달 간 이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2년 이내에 메인 스크린이나 세컨드 스크린이 파손됐을 때 교체 비용의 70% 할인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 윙은 내달 초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LG 윙은 LG전자의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이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해 나가겠다는 LG 스마트폰의 혁신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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