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가 UNDP(유엔개발계획)와 함께 지속가능한 혁신적 미래 사회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UNDP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솔루션 창출 및 현실화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포 투모로우(for Tomorrow)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 아킴 스타이너 UNDP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프로젝트는 교통, 주거, 환경 등 글로벌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내일을위해 전 세계 각계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모아 솔루션을 도출하고 이를 현실화하는 크라우드소싱 방식의 캠페인이다.

현대차는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 비전 인류를 위한 진보를 가속화하고 더 나은 내일을 창출하는 전방위적 활동을 이어간다.

이번 업무 협약은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이 UN이 추진하고 있는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의 달성과 맞닿아 있다는 데서 시작됐다.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현대차가 UNDP와 함께 선보이는 포 투모로우 프로젝트는 현대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솔루션 모색을 목표로 한다"며 "현대차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글로벌 구성원 간의 협업과 기술적인 혁신을 통해 '인류를 위한 진보'를 지속해서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와 UNDP는 협약에 따라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www.fortomorrow.org' 홈페이지를 개설한다.

홈페이지에 제안된 솔루션들은 기술, 환경,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 및 다른 참가자들과의 협업, 네트워킹을 거쳐 고도화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현대차와 UNDP는 구체화한 솔루션 중 일부를 선정해 UNDP 산하 'UNDP 엑셀러레이터 랩스'와 '현대 크래들'을 통해 현실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대차는 이번 UNDP와의 파트너십을 비롯해 앞으로도 전 세계 시민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