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창업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창업가를 지원하는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2기 프로그램을 종료하며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는 지난 7월부터 11주간 12개 혁신 창업·창업예정팀을 대상으로 맞춤형 창업 교육을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성과 공유회에서는 하나금융과 하나벤처스, 임팩트 투자 전문기관인 한국사회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각 팀이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현장 심사를 통해 대상 1개팀을 포함해 총 5개의 우수 창업팀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들이 일일이 휠체어 바퀴를 청소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는 '휠클리너' 등 장애인 보조기기를 발표한 '캥스터즈 크루'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의약품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는 '소울메디', 인디뮤지션의 비트거래 활성화를 위한 '빈티지하우스'가 받았다. 우수상은 시니어 도보배달 솔루션을 만드는 '실버라이닝', 환경을 위한 비점 오염 저감 플랫폼을 만든 '레인클로버'가 수상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 지원 등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사회적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