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조 바이든 미 대선 후보가 수입품에 대해 새로 관세를 부과하는 것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바이든 후보의 최고 참모가 밝혔다.

22일(현지시간) 미 정치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바이든 후보의 외교정책 고문인 토니 블링큰 전 국무부 부장관은 "필요할 때 관세를 사용할 것이다. 그러나 이는 전략과 계획에 의해 뒷받침될 것"이라고 상공회의소가 주최한 회상 채팅을 통해 말했다.

블링큰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 동맹국인 유럽, 캐나다에 일방적으로 관세를 부과한 것에 대해 "가짜 터프함이며 우리 국민들에게 피해를 미치는 것"이라면서 바이든 방식과 대조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다만 바이든 정부가 새로운 수입 관세를 부과하게 할 한계선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다.

블링큰은 새로운 정부는 "외국의 기만이 미 국민들의 일자리를 위협할 때는 어느 때고 공격적으로 미국의 무역법을 집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오바마 정부 때 협의가 이뤄졌으나 트럼프 대통령이 폐기한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에 복귀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다.

그는 다만 어떤 무역협정도 미국 국내의 '핵심' 인프라 투자 이후에 논의될 것이라고 말했다.

sm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