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25일 오전 중국증시는 저가매수세에 힘입어 소폭 상승했다.

이날 오전 11시 14분 현재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장 대비 9.08포인트(0.28%) 상승한 3,232.25에 거래됐고, 선전종합지수는 10.11포인트(0.47%) 오른 2,158.18에 움직였다.

저가매수세가 증시 상승재료로 작용했다.

전날 중국증시가 미국 증시 약세로 2% 안팎의 하락세를 보이면서 이에 따른 저가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분석된다.

업종별로 살펴봤을 때도 전날 하락폭이 컸던 탐사 및 시추, 에너지 부문이 상승세를 견인했다.

글로벌 지수 제공업체 FTSE 러셀이 중국 국채를 세계국채지수(WGBI)에 내년 10월부터 편입하기로 했다는 소식도 나왔다.

FTSE러셀은 중국이 시장 개혁을 위한 진전을 보이고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접근성을 확대한 것을 반영해 국채 벤치마크 지수에 중국 국채를 편입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중국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관련해서는 미국 법원이 트럼프 행정부의 틱톡 다운로드를 금지하려는 계획에 제동을 걸었다.

워싱턴DC 지방법원의 칼 니콜스 연방판사는 이날 정부가 25일 오후까지 다운로드 금지 계획을 연기하거나 법원에 틱톡의 요구를 반박하는 서류를 제출하라고 명령했다.

이날 중국 인민은행은 14일물 역환매조건부채권(역RP)을 900억위안어치를 매입해 시중에 유동성을 투입했다.

jw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1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