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에 수소전기차와 수소전기버스를 처음 수출하며 중동시장 친환경차 공략에 나섰다.

현대차는 울산항에서 수소전기차 '넥쏘' 2대와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2대 등 총 4대를 선적해 사우디아라비아로 수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선적한 넥쏘와 일렉시티 FCEV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글로벌 종합 에너지 화학기업인 사우디 아람코로 인도된다.

현대차는 지난해 6월 아람코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사우디아라비아 내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한 바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넥쏘와 일렉시티 FCEV는 향후 현지에서 시범 운행 등 실증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의 경우 해외지역으로 처음 수출되는 차량이다.

일렉시티 FCEV는 전장 1만995㎜, 전폭 2천490㎜, 전고 3천420㎜로, 1회 충전으로 약 430km를 주행할 수 있다.

현대차는 이번 수출을 통해 차별화된 수소전기차 기술력을 입증하는 한편, 향후 중동 친환경차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정방선 현대차 아중동권역본부장은 "향후 중동 지역에서 수소전기차 공급 확대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