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교보생명이 내년 하반기부터 미얀마에서 보험을 판매하며 동남아 보험시장을 공략한다.

28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미얀마 금융감독부에 해당하는 FRD(Financial Regulatory Department)는 최근 교보생명의 미얀마 주재사무소 설치를 인가했다.

미얀마 정부는 지난해 1월부터 외국 보험사 진출을 허용했다. 교보생명은 자사가 미얀마에 진출해 있는 국내 유일의 생보사라고 설명했다.

앞서 교보생명은 지난 6월 국내 금융감독원에 양곤주재사무소 설치 신고를 완료했다.

교보생명은 올해 안으로 사무소 사업자 등록 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 교보생명은 생명보험 합작법인(JV)을 설립하기 위해 미얀마 파트너사와 협의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내년 하반기 미얀마에서 보험을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교보생명에 따르면 미얀마는 생명보험시장 침투율(GDP 대비 수입보험료)이 0.01%로 낮다.

최근 3년 평균 경제성장률은 약 6.2%다. 향후 10년간 미얀마 GDP가 매년 6~7%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또 정부의 금융산업 육성, 소득 상승에 따른 보험 수요 증가 등으로 2028년까지 생명보험시장이 연평균 40% 성장할 것이란 관측도 있다.

교보생명은 동남아 시장 진출이 '양손잡이 경영'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지난달 창립기념식에서 "한 손으로는 기존 비즈니스로 수익을 창출하고 다른 손으로는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야 한다"며 양손잡이 경영을 강조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미얀마는 동남아 보험시장 조사와 사업타당성 검토를 위한 요충지"라며 "향후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인도 등으로 진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yg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