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신한카드는 창립 13주년 기념식을 통해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미래상을 확립하고, 이를 위한 3대 미래 사업모델을 구체화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기존 카드업과 금융의 영역을 초월해 더 큰 데이터 프레임을 통해 고객이 찾는 최적의 상품·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으로 진화하는 신한카드의 빅픽처(Big Picture)를 제시했다.

신한카드는 보다 구체적으로 '개인고객 금융플랫폼', '마이데이터 기반의 종합라이프플랫폼',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이라는 3대 미래사업 모델도 설정했다.

먼저 '개인고객 금융플랫폼'은 고객의 손안에서 하나의 앱(App)으로 결제부터 금융 상품, 자산관리에 이르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구현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종합라이프플랫폼'은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맞춤 서비스와 비금융 혜택까지 제공하는 'New Discovery Platform' 사업을 지칭한다.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은 가맹점의 운영과 금융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임 사장은 '13ecoming(비커밍) 신한카드'를 핵심 키워드로 제시하고 과거 성장 방식의 '유지(Being)'가 아니라 '하나의 꿈과 세 가지 도전'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Becoming)해 나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신한카드는 본사에서 열린 창립 13주년 기념식을 현장 중계방식의 언택트(Untact)로 진행했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