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펠로시 "신규 부양책 합의 도달 가능"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민주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한 신규 부양책에 대해 여전히 합의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28일 CNBC에 따르면 펠로시 의장은 전일 방송 인터뷰에서 "또 다른 코로나19 대응 부양책은 여전히 가능하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9866

-라가르드 ECB 총재 "모든 정책 도구 조정 준비 계속"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유로존 경제 회복이 불확실하다며 모든 정책 수단을 계속 조정할 준비가 돼 있을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28일 FX스트리트 등에 따르면 라가르드 총재는 EU 위원회에서 경제와 통화 정책과 관련된 준비된 원고를 통해 "유로존 경제 회복은 여전히 불완전하고 불확실하며, 불균일하다"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9876

-머스크 "테슬라 오늘 과대평가일 수 있지만, 5년 안에 더 가치 있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5년 안에 더 가치 있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8일 CNBC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뉴욕타임스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최근 주가 상승에 대해 "일부 시장의 비판적인 대다수도 테슬라가 이길 것이라고 결론을 내린 것 같다"고 설명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9881

-리튬 채굴업체 피에몬트 주가 200% 급등…테슬라와 계약
리튬 채굴 업체인 피에몬트 리튬(PLL)이 세계 최대의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와 거래하기로 한 뒤 주가가 200%나 치솟았다고 투자전문지 배런스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배런스에 따르면 이번 거래는 테슬라가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에 매우 집중하고 있다는 신호라면서 이같이 전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9877

-영국 총리 대변인 "브렉시트 상당한 의견차 있지만 협상 가능해'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의 대변인이 28일 브렉시트와 관련해 여전히 상당한 의견차가 있지만 협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FX스트리트에 따르면 존슨 총리 대변인은 "우리가 유럽연합(EU) 과의 협상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면서 우리의 초점은 무역 협상을 타결하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여부"라면서 "아직 해야할 일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9879

-BNP 파리바 "EU, 4분기 주요 채권 발행자로 부상"
코로나바이러스로 경제가 타격을 입은 뒤 고용시장을 보호하기 위한 프로그램 등에 힘입어 유럽연합(EU)이 주요 채권 발행자로 부상할 전망이라고 BNP 파리바가 전망했다.
28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BNP 파리바의 360 금리 전략가들은 EU가 올해 240억 유로의 채권을 발행하고, 내년에는 추가로 760억 유로를 발행할 것으로 전망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9873

-BOE 부총재 "마이너스 금리 당장 사용하려는 것 아냐"
데이브 렘즈덴 영란은행(BOE) 부총재는 마이너스 금리를 당장 사용하려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28일 FX스트리트 등에 따르면 렘즈덴 부총재는 영국경제학회와의 인터뷰에서 "나의 견해는 금리의 실효 하한은 여전히 현재 수준인 0.1%"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9864

-인민은행, 더 유연하고 선별적 통화 정책…대출금리 인하 약속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PBOC)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에 의한 충격에서 경제 회복세를 지속하기 위해 통화정책을 더 유연하고 선별적(targeted)으로 하겠다고 약속했다.
28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인민은행은 개혁을 통해 대출 금리를 인하하는 방향으로 나가겠다고 밝혔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9863

-트럼프 납세 논란…장남 "선택적 보도"·펠로시 "국가안보 문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는 28일(현지시간) 부친의 '쥐꼬리 납세' 의혹을 제기한 뉴욕타임스(NYT) 폭로에 대해 큰 그림 대신 일부 내용만 보여주는 '선택적 보도'라고 비난했다.
미 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주니어는 이날 폭스뉴스의 '폭스 앤드 프렌즈'에 출연해 "물론 뉴욕타임스는 이런 것을 한다"며 하루 앞으로 다가온 대선후보 TV토론을 거론, "토론 전날 조 바이든과 같은 사람에게 공격 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이 모든 것의 선택적 그림을 내놓았다"고 말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929003300071?section=news

-베일벗은 트럼프 '절세의 기술'…1천111억원 내고 853억원 환급
NYT "다른 부자는 물론 전임자들보다 세금 안내"…거액 환급 문제 소지도
집·미용 등 개인지출 회사비용 처리…"브랜드 이미지로 돈벌고 본업은 적자"
https://www.yna.co.kr/view/AKR20200929002000072?section=news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