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KB증권은 세법상 대주주가 될 수 있는 고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양도 소득세에 대해 안내한 '세무테마북-주식 양도소득세편'을 e-Book 형태로 무료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세무테마북-주식 양도소득세편'은 9월 초 책자로 발간돼 영업점 VIP 고객들에게 배포되고 있다.

KB증권은 오는 2021년 4월 이후 대주주 요건이 직전 결산일 기준 3억원으로 하향 예고됨에 따라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e-Book 제작을 결정했다.

'세무테마북-주식 양도소득세편'은 가장 관심이 높은 대주주 양도소득세와 함께 ▲장외거래 양도소득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 계산 및 신고 방법 ▲절세 방법 ▲2023년 도입되는 금융투자소득세 등 내용들로 구성됐다.

이홍구 WM 총괄본부장은 "온라인으로 배포되는 세무테마 e-Book은 미리 과세를 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B증권만이 쌓아온 절세 자산관리에 대한 노력이 호평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이를 꾸준히 발전 시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