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특히 부동산은 실수요자 보호, 투기수요 근절이라는 명확한 2가지 정책 기조하에 시장교란 행위 대한 감시ㆍ감독 등 안정화 노력을 일관선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정감사에 출석해 "부동산 시장이 등 리스크 요인도 철저하게 점검해 선제적으로 관리할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철저한 방역 노력과 경기회복을 위한 모든 정책수단을 총동원하겠다고 했다.

홍 부총리는 "4차 추가경정예산을 포함한 긴급 민생ㆍ경제 종합대책을 신속하게 집행하는 한편, 이월과 불용 예산을 최소화해 재정이 연말 마지막 순간까지 경기회복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기업과 민자, 공공부문의 100조원 투자 프로젝트가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투자 애로 요인도 해소할 방침이다.

홍 부총리는 "규제 완화 등 기업 투자 분위기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대한 대응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국판 뉴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홍 부총리는 "2021년 초부터 뉴딜 펀드가 조성될 수 있도록 투자 가이드라인 마련, 법령 후속 조치 등을 연말까지 마무리하고 수익성 있는 양질의 프로젝트 발굴에 진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위기 시 재정의 역할을 다하면서 재정 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재정준칙을 도입할 계획"이라며 "지출 구조조정, 재정성과관리체계 개편과 같은 지출 효율화 노력도 강도 높게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회에 제출한 내년도 예산안과 2020년 세법 개정안, 기타 국회 계류 중인 중점 법안은 내년도 경기회복의 주춧돌이 될 전망"이라며 "신속하게 처리돼 우리 경제의 불확실성이 줄어들고 서민 생활 안정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