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스마트폰 기반 보상 콜 시스템 오픈
DB손보, 스마트폰 기반 보상 콜 시스템 오픈
  • 정원 기자
  • 승인 2020.10.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DB손해보험이 스마트 폰 기반의 보상 콜(Call) 시스템인 'DB C-System'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면서 고객응대 방식도 전환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도입됐다.

DB C-System은 기존 아날로그 형식의 유선 전화를 매개로 행해지던 고객응대 서비스 및 보상안내 내용을 디지털화해 데이터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보내는 사고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보상담당자와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시스템에 등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보상담당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과거 상담 이력과 보상경력 등을 제공받는 등 업무 처리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DB C-system은 비대면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난 3월에 오픈한 영상상담 서비스인 'DB V-System'과의 시너지를 통해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인포맥스 관련기사
  • 법인명 : (주)연합인포맥스
  • 110-140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길 25 연합뉴스빌딩 10층 (주)연합인포맥스
  • 대표전화 : 02-398-4900
  • 팩스 : 02-398-4992~4
  • 제호 : 연합인포맥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336
  • 발행일 : 2000년 6월 1일
  • 등록일 : 2012년 11월 06일
  • 발행인 : 최병국
  • 편집인 : 최병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유상원
  • 연합인포맥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연합인포맥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maxkorea@gmail.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