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구, 2018년에 목표가 106달러 제시

2025년 말 주당 1,200달러 간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뉴 스트리트 리서치의 기술 부문 애널리스트이자 오랫동안 테슬라의 미래를 낙관해온 피에르 페라구(Pierre Ferragu)가 테슬라의 투자 의견을 매수로 상향했다.

7일(현지시간) 배런스닷컴에 따르면 페라구 애널리스트는 이날 테슬라에 대한 투자 등급을 '보유(hold)'에서 '매수(buy)'로 상향했다. 목표가도 기존 400달러에서 578달러로 올렸다. 이는 월가 목표치 중에서 가장 높다.

테슬라의 주가는 이날 정규장에서 2.73%가량 오른 425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페라구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에 대한 분석을 2018년 5월부터 시작했고, 주가가 60달러에 미치지 못하던 시절 테슬라의 목표가를 106달러로 제시해 시장을 놀라게 한 바 있다.

당시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목표가는 주당 63달러에 불과했다.

페라구는 당시 보고서에서 "테슬라의 전기화를 향한 강행군이 티핑포인트에 도달하고 있다"며 "가격이 내연기관 차량과 동등해지는 비용 균형점이 임박했고, 도입 장벽이 사라졌으며, 운전자들이 열광하고 있다. 또 관련 산업이 모든 것을 전기로 가는 쪽에 베팅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 테슬라는 몇 년 만에 3만5천달러(약 4천만원)짜리 세단 '모델3'를 내놓았으며 수익 달성에 성공했다. 다른 내연기관 차량 제조업체들도 잇따라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겠다고 선언해 페라구의 전망이 적중했다.

페라구는 테슬라 주가가 오르기 시작한 뒤에도 테슬라에 대한 투자 의견을 '보유'로 유지해왔다. 테슬라의 주가는 올해 들어 400%가량 상승했다.

페라구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최근 몇 주간 테슬라의 기술, 경쟁력, 비용, 마진, 에너지 저장 부문 등 모든 부분을 다시 평가했다며 이 결과 "단기적으로 테슬라가 성장을 유지하고 이익 마진을 주도하는 데 있어 받아들일 만한 새로운 경쟁이 있다고 보진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테슬라가 2026년까지 매출 1천억달러 이상, 주당 순이익 16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아마존의 주당수익비율이 지난 10년간 50~100배에서 거래됐으며 테슬라도 같은 길을 걸을 것이라고 말했다.

페라구는 "해당 범위대 중간 지점의 선행 주당 수익 레벨을 고려할 때 테슬라의 주가는 2025년 말에는 주당 1,200달러까지 갈 것이다. 이 가격에서 테슬라 주식은 (연평균) 20%의 수익을 안겨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페라구의 목표가는 테슬라의 시가총액이 5천400억달러에 도달한다는 의미다.

월가 37명의 애널리스트 중에서 페라구를 포함해 8명만이 테슬라에 대해 '매수' 의견을 내놨다.

다우지수에 상장된 종목들의 매수 등급 평균 비율은 58%로 절반을 약간 웃돈다. 이는 애널리스트들이 테슬라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비관적이라는 의미다.

테슬라의 월가 목표가는 평균 312달러로 현 주가에 비해 크게 낮다.

페라구가 제시하기 전 월가의 가장 높은 테슬라의 목표가는 515달러였다. 이는 파이퍼 샌들러의 알렉스 포터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것이다.

주식분할 이후 테슬라의 최고가는 지난 9월 1일 기록한 502.40달러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