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은 8일 "현대차와 공동으로 실시한 재연 실험에서 화재로 이어지지 않아 분리막 손상으로 인한 배터리 셀 불량이 원인이라고 할 수 없다"며 "국토부가 화재의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지 않은 상태에서 발표했다"고 했다.
국토부는 이날 코나EV 충전 후 고전압 배터리의 배터리 셀 제조 불량으로 인한 내부 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시정조치(리콜)에 돌입한다고 발표했다.
자동차안전연구원의 결함조사 결과 제조 공정성 품질불량으로 배터리 셀 양(+)극판과 음(-)극판 사이에 있는 분리막이 손상돼 내부 합선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코나EV에는 LG화학이 배터리 셀을 공급한다.
LG화학은 "향후 원인 규명을 위한 조사에 현대차와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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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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