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백악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부양책 규모를 당초 1조6천억 달러에서 1조8천억 달러로 늘렸다고 폭스뉴스가 9일 보도했다.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또다른 부양책 논의에 앞서 조정된 패키지를 승인했다고 말했다.

그는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이 지금까지 트럼프 행정부에서 나온 것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 1조8천억 달러 제안에 대해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과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앞서 1조6천억 달러 규모를 주장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코로나19 부양 협상은 함께 움직이고 있다"며 "크게 하자(Go Big!)"고 썼다.

초안에 구체적으로 어떤 조항이 포함될지 알 수 없지만, 이전 계획에는 1천200억 달러의 부양 체크, 주당 400달러의 확대된 실업 급여, 주와 지방 정부를 위한 추가 자금 지원 등이 포함돼 있었다.

민주당과 공화당은 경제 회복을 돕기 위해 또 다른 부양 법안이 필요하다는 데 대체로 동의하지만, 그 규모와 범위를 두고 첨예하게 대립했다. 하원 민주당은 지난주 2조2천억 달러의 부양안을 통과시켰고, 트럼프 행정부는 1조6천억 달러를 고수하며 맞섰다.

지난 6일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이후까지 협상 중단을 지시했다는 트윗을 올리면서 월가를 뒤흔들어 놓았고, 주가는 폭락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후 별도의 소규모 법안을 주장하며 입장을 선회했다. 이제는 더 포괄적인 부양안을 다시 추진하고 있다.

커들로 위원장은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대통령은 합의에 이르기를 원한다"라고도 설명했다.

폭스에 따르면 미치 매코널 미국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는 1조8천억 달러의 패키지에 대해 찬성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앞서 신규 부양책이 약 3주 앞으로 다가온 대선 전에 통과되지는 않을 것이란 견해를 밝혔다.

sykwa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2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