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셀트리온은 지난 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의 예방 임상시험인 3.3상의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고 예방 임상시험에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CT-P59의 예방 임상시험은 밀접 접촉자 및 무증상 확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임상으로, 국내를 중심으로 약 1천명 규모로 진행한다.

셀트리온은 이번 예방 임상시험에서 감염 예방 효과 및 초기 바이러스 사멸 효과를 확인할 계획이다.

CT-P59와 같은 항체 치료제는 투약 즉시 체내에 항체가 형성되는 장점이 있어 환자 밀접 접촉 의료진, 면역력이 취약한 고연령층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투약될 경우 백신으로 충분히 커버되지 못하는 감염 예방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셀트리온은 건강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국내 임상 1상 CT-P59의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최근에는 경증,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2, 3상도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아 진행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글로벌 임상 결과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따라 기준에 충족될 경우 조건부 허가 신청도 검토하고 있다.

지난달부터 자사 대량생산시설에서 공정검증배치 생산을 시작했으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치료제 대량 공급에 대비해 기존 제품 재고와 생산계획을 조정해 왔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