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김용갑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뉴딜펀드에 대해 '원금 보장'이란 표현을 쓴 데 대해서 잘못을 인정했다. 그러면서 세금을 활용해 손실을 메우지 않을 것이란 점도 분명히 했다.

은 위원장은 12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뉴딜펀드를) 원금보장으로 인식되게 발언한 것은 잘못한 부분이다"며 "지금도 같은 생각이다"고 말했다.

그는 "펀드는 자기 책임이라고 명시돼있다"며 "국민 세금을 쓰지 않는데 100% 동의한다. 투자자 책임의 잘못이 국민 세금으로 가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희곤 국민의힘 의원은 뉴딜펀드가 손실이 날 경우 원금이 보장된다고 에둘러 표현한 금융위와 기재부 합동 브리핑을 언급하며 이는 자본시장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자본시장법 55조에 투자자의 손실을 보전할 것을 약속하면 안 된다고 명시돼 있는데 정부가 법을 위반하며 자본시장 공정성을 떨어뜨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관제펀드라는 오명을 벗고자 불완전판매를 조장했고, 자본시장법을 위반한 뜨거운 아이스 아메리카노라는 이야기도 나온다"며 "뉴딜펀드는 조성 목표의 취지를 살려 국민의 세금이 잘못 쓰이지 않게 세세히 따져야한다"고 덧붙였다.

윤관석 정무위원장도 "시장에서 뉴딜펀드에 대해 관치, 자본시장법 위반 소지, 말바꾸기 지적 등이 있다"며 "시장과 소통해달라. 선입견이 불식되도록 노력해달라"고 은 위원장에게 당부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