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옵티머스자산운용의 대주주 변경 과정에서 특혜를 준 것 아니냐는 내용을 부인했다.

은 위원장은 12일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의 힘 강민국 의원의 의혹 제기에 대해 "목소리가 변조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아는 담당과장과 다르다"고 답했다.

은 위원장은 이어 "과장이 직접 서류를 접수하지 않는다"며 "내부적으로 확인한 결과 담당 과장은 (서류를) 받은 적이 없다고 하는데 다시 한번 확인해보겠다"고 답했다.

이날 강 의원은 2017년 당시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와 금융위 담당 직원의 녹취를 공개하면서 "옵티머스의 대주주변경 사후 신청을 위해 금융위가 편의를 봐줬다"고 주장했다.

녹취록에 따르면 김 대표의 대주주 변경 사후 승인 신청 서류 접수를 위해 금융위 담당 직원이 "정부서울청사 민원실 1층 오셔서 전화주시면 제가 내려가서 접수받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옵티머스는 이혁진 전 옵티머스 대표에서 양호 전 나라은행장으로 최대 주주가 변경됐다.

현행법에 따라 금융회사가 최대 주주를 변경할 경우 금융위의 사전 또는 사후 승인을 받아야 한다.

금융위는 이후 설명 자료를 내고 "대주주 변경 사후승인을 비롯해 신청인의 금융위에 대한 서류 제출이 요구되는 업무에 있어 금융위 직원이 1층 민원실에서 직접 서류를 접수하는 것은 통상적인 업무절차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융위는 "금융위원회가 위치한 정부서울청사는 청사 보안관리 정책상 업무 담당 공무원이 신원을 확인한 후에 민원인의 출입이 가능한 구조이므로 담당 직원이 1층 민원실에서 직접 서류를 수취한 것"이라며 "직접 서류를 접수한 상황이 특정 업체에 대한 "특혜"이거나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 담당 직원 역시 당시 금융위원회 담당과장이 아닌 접수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전화통화를 하고 서류를 접수했다고 금융위는 설명했다.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