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3일 '제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개최한다. 지역균형 뉴딜이 특색에 맞게 안착할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임세은 청와대 부대변인은 12일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대통령의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청와대에서 열리는 이번 회의는 한국판 뉴딜 추진 이후 처음으로 전국 17개 시·도지사가 한자리에 모인다.

임 부대변인은 "한국판 뉴딜의 전국적 확산을 위해 중앙과 지방이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한국판 뉴딜의 한축을 담당할 지역 균형 뉴딜이 지역의 특색에 맞게 안착할 전략 등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부에서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행정안전·환경·고용노동·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참석한다. 여당에서는 김태년 원내대표, 한정애 정책위의장, 이광재 K-뉴딜위원회 총괄본부장 등이 함께한다. 청와대에서는 비서실장, 정책실장, 정무·경제수석비서관들이 참여한다.

임 부대변인은 "이번 전략회의에서 지역균형 뉴딜이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게 중앙과 지자체의 공고한 협력과 더불어 지혜로운 해법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