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새로운 코로나19 지역 규제 발표…파운드 상승폭 확대
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속에서 새로운 지역 규제 계획을 발표했다.
12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의회 연설을 통해 "바이러스 사태의 심각성에 따라 영국 지역에서 제약을 조절하기 위해 3개 등급 시스템을 만든다"며 "지역 코로나19 경보 수준은 중간부터 높음, 매우 높음으로 영국 전역에서 지정되게 된다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1567

-BOE 총재 "위험 모두 하방 쪽…지금 정책 결정에 마이너스금리 생각 안해"
앤드류 베일리 영란은행(BOE) 총재는 위험이 하락 쪽에 집중돼 있다고 진단했다.
12일 FX스트리트에 따르면 베일리 총재는 웹 세미나 연설에서 "위험이 모두 하방 쪽에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1571

-골드만 "이제는 '은'을 사야 할 때"…태양광 수요 급증할 것
골드만삭스가 태양광 에너지 수요 급증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며 '은'을 사라고 권고했다.
12일(현지시간) 투자전문지 배런스에 따르면 골드만삭스 분석가인 미하일 스프로기스는 "은은 재생에너지 특히 태양광 중심인 글로벌 인프라 경기 부양의 '확실한 수혜자'로 돋보인다"고 진단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1570

-라가르드 "'디지털 유로' 도입 매우 진지하게 보고 있어"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디지털 유로를 만드는 것과 관련해 "매우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12일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라가르드 총재는 IMF 온라인 이벤트에서 "팬데믹은 우리가 일하고, 거래하고, 지불하는 방법을 포함해 많은 구조적 변화를 야기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1566

-골드만삭스 "바이든 승리, 유가에 긍정적 촉매제될 것"
골드만삭스가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이번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국제유가에 긍정적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12일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보고서에서 "우리는 이번 대선이 우리 국제유가 및 천연가스 가격에 대한 강세적 전망을 바꿀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면서 "민주당이 크게 승리하는 것은 긍정적 촉매제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1565

-BOE, 은행에 마이너스 금리 대응 가능한지 묻는 편지 보내
영국 중앙은행인 영란은행(BOE)이 은행에 마이너스 금리가 시행될 경우 준비가 됐는지 묻는 편지를 보냈다고 12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은행장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BOE는 "잠재적인 마이너스 금리 도입과 관련해 특히 기술적인 가능성과 관련해서 은행들의 영업적 준비 및 도전과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면서 "이는 영국에 마이너스 금리가 도입될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1569

-S&P500 상장사 일부 CEO는 트럼프에 베팅…바이든보다 기부금 5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보다 5배나 많은 돈을 미국 최고 최고경영자(CEO)들로부터 모금했다고 마켓워치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다음달 3일 다가온 선거로 기록적인 기부금이 캠페인이 불붙으면서 S&P 500의 일부 기업 CEO들은 트럼프 대통령에 대규모 기부금을 낸 것으로 드러났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1562

-골드만삭스, 블루웨이브·백신 전망에 달러 약세 베팅
골드만삭스는 백신 임상시험, 미 대선 등의 위험이 달러 하락에 치우쳐 있다며 달러 숏 포지션을 추천했다.
12일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연말까지 달러에 가장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작다"고 지적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1557

-막오른 미 연방대법관 청문회…민주 "수백만명 건보 달려" 공세(종합)
14일까지 사흘간…공화당 "세계가 지켜본다" 보수진영 이목 집중 시도
해리스도 유세 접고 등판…트럼프 "민주당에 시간 너무 많이 줘" 불평
https://www.yna.co.kr/view/AKR20201012180451071?section=news

-노벨경제학상에 경매이론 美밀그럼·윌슨…주파수경매 기반 마련(종합2보)
공통의 가치보다 낮은 가격 응찰이유 규명…"'승자의 저주' 때문"
노벨위원회 "전세계 매도자 매수자·납세자 등 사회에 거대한 혜택"
https://www.yna.co.kr/view/AKR20201012161553009?section=news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