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정원 기자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옵티머스자산운용의 대규모 펀드 환매중단 사태와 관련해 청와대 인사가 연루돼 있다는 사실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윤 원장은 13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옵티머스 사태와 청와대 인사 관련 사실을 보고받은 시점이 언제였냐는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의 질의에 "그런 보고를 받은 적 없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국정감사를 최근에 준비하면서 언론에 났던 내용 중심으로 일부 그런 이야기를 들었다"며 "무능하다고 해도 할 수 없지만 이건 우리 권한을 넘어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원장은 옵티머스의 고문으로 활동하면서 로비 창구역할을 했다는 의혹을 받는 이헌재 여시재 이사장과 양호 전 나라은행장과 통화한 적이 있느냐는 질의에 '한 번도 없다'고 일축했다.

이날 성 의원은 "올해 1~3월까지 (옵티머스) 정밀조사를 했는데 그사이 3천억원 가까운 돈이 더 들어갔다"며 "이 책임을 소비자 보호라는 명목으로 금융기관한테만 지게 한다. 금감원도 책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윤 원장은 "그 부분을 좀 더 확실히 못 살핀 것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