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정원 기자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옵티머스자산운용과 금감원 간 유착 의혹에 대해 선을 그었다.

윤 원장은 13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금감원이 옵티머스 펀드와 유착 관계가 있다는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의 지적에 대해 "정황 증거 비슷한 것은 의심되지만, 단정적으로 이야기하긴 어렵다"고 말했다.

이날 강 의원은 옵티머스 고문단으로 활동하며 로비 창구 역할을 한 의혹을 받고 있는 양호 전 나라은행장 녹취록을 공개했다.

해당 녹취록에는 양 전 행장이 최흥식 전 금감원장과 만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양 전 행장은 또 다른 옵티머스 고문단으로 활동한 이헌재 여시재 이사장과 경기고 동문이고, 최 전 원장은 이헌재 사단으로 분류되는 인물이다.

강 의원은 "양호가 최흥식 전 원장을 만난 시점은 옵티머스가 최대주주 변경 승인 등의 잡음이 많았을 시점'이라며 "정상적이라면 정리 수순에 들어갔어야 할 옵티머스가 불사조처럼 살아난 것은 금감원이 본연의 기능을 뒤로한 채 사기펀드와 깊은 유착이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윤 원장은 "적기 시정조치 문제가 당시 있었던 것 같은데 이는 금융위가 결정하는 문제라 결이 조금 다르다"고 해명했다.

이어 양 전 행장의 위법 행위에 대한 조사나 고발조치가 필요하다는 강 의원의 요구에 "그럴 필요가 있으면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