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신한카드가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공동으로 사회보장 정책 개선을 위한 빅데이터 연구를 진행한다.

이는 데이터 3법 시행 이후 정부 부처, 국책연구기관 및 민간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최초 사례로 꼽힌다.

신한카드는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함께 데이터 기반의 사회보장 정책 분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복지부는 축적한 공공분야 데이터와 신한카드가 보유한 가계 소비 빅데이터를 결합해 사회보장 정책을 보다 입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된다.

공적 데이터만으로는 분석하기 어려운 1인 가구 및 장애인 가구의 소비, 영세 자영업자의 매출 변화 등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연구가 가능해진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카드가 보유한 가계 소비 빅데이터가 대한민국 사회보장정책 연구 발전에 활용된다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19 극복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네오 프로젝트와 정부의 뉴딜정책에 발맞춰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