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수사에 어느 곳도 성역 될 수 없어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옵티머스·라임 자산운용 관련 로비 의혹 수사에 청와대도 적극적으로 협조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14일 옵티머스·라임 문제에 대해 "검찰의 엄정한 수사에 어느 곳도 성역이 될 수 없다"며 "빠른 의혹 해소를 위해 청와대는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라"고 지시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검찰이 관련 수사로 출입기록 등을 요청하면 검토해서 제출할 계획이다. 다만, CCTV 자료는 존속기한이 지나 존재하지 않는다고 강 대변인은 설명했다.

한중일 정상회의 관련해서는 정상회의 자체가 현안 해결의 전제조건이 돼서는 안 된다는 게 정부의 입장이라고 강 대변인은 밝혔다. 일본 내 보도대로 정상들의 만남을 선결 조건으로 삼으면 아무것도 풀리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한중일 3국 정상회의를 성사하고자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옵티머스·라임 관련한 로비 문건에 청와대·정부 인사가 포함됐다는 물음에 대해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무슨 문건인지 금시초문"이라며 "터무니없는 이야기가 돌아다닌다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입장을 낼 문제는 아닌 듯하다"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