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금융그룹이 각 그룹사에서 운영하는 자동차금융 플랫폼인 신한은행의 '마이카(My Car)'와 신한카드의 '마이오토(My AUTO)'를 통합해 '신한 마이카'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해당 플랫폼에 그룹이 보유한 자동차금융 전 상품 및 제휴서비스를 탑재했다.

그룹 내 자동차 금융 상품 비교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대출한도를 보여주는 '통합한도조회 서비스'와 고객에게 유리한 최적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복합대출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신차 및 중고차 대출뿐만 아니라 리스, 렌터카, 할부금융 등 본인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복수의 자동차금융 상품 선택이 가능해짐에 따라 한도 부족이나 심사 탈락 등의 이유로 금융상품 이용이 어려웠던 고객들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신한금융은 차량용품 쇼핑몰, 차량관리(정비 및 세차), 차량 시세 조회, 수수료 없는 판매 서비스 등 자동차와 관련된 생활 서비스를 탑재해 보다 차별화된 비금융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금융은 통합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까지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 주유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차량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그룹 차원의 최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은 자동차금융 플랫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금융 및 제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