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료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초기에 일부 투자자에게 사태의 심각성을 사적으로 전달한 것과 관련해 엘리자베스 워런 미 상원의원이 규제 당국의 조사를 촉구했다고 CNN 비즈니스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워런 의원은 규제 당국에 보낸 편지에서 "많은 투자자가 펜데믹이 가져올 비극적인 경제와 보건위생 문제에 대한 초기 내부 정보를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용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미국 의회 상원의 민주당 소속인 워런은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상품선물위원회(CFTC)에 이와 관련한 신속한 조사를 촉구했다.

워런 의원의 편지는 뉴욕타임스의 보도에 따른 것이다.

뉴욕타임스는 지난 3월 초 주식시장 대폭락에 앞서 일부 투자자들이 대거 매도세로 돌아선 것은 트럼프 행정부 경제팀의 선임 관료들이 이들에게 사전에 사태의 심각성을 사적으로 알려줬기 때문이라고 이날 보도했다.

당시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에 대해 완벽하게 통제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타임스에 따르면 친 트럼프 성향인 후버재단 이사진과의 비공개 간담회에서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향후 상황을 장담하기 어렵다고 발언했다.

이 소식은 한 헤지펀트 컨설턴트를 통해 주요 투자자에게 전달됐고 이들의 반응은 "모든 것을 팔아라"였다고 타임스는 전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