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거대한 규모의 중국 본토 채권시장이 다른 지역에서는 찾기 어려운 수준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다고 블랙록이 진단했다.

블랙록의 니라지 세스 아시아 크레딧 헤드는 15일(미국시간) CNBC방송에 출연해 중국 국내 채권시장에 대해 '긍정적' 의견을 갖고 있다면서 경제지표와 지속적인 통화정책 지원이 일관된 경기 회복을 가리키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 채권시장이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여전히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세스 헤드는 "명목 수익률이 높고 전 세계적으로 금리가 매우 낮은 상황에서 수익률을 제공할 잠재력이 있으며, 포트폴리오 구성도 다양하다"고 말했다.

그는 16조달러 규모의 중국 채권시장에서 해외 투자자들의 비중은 2%를 웃도는 것에 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더 많은 중국 국채가 주요 글로벌 지수에 편입되면서 해외 투자자들의 참여율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세스 헤드는 중국 채권시장이 다양하고 탄력적인 포트폴리오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이자 대규모 채권발행업체인 헝다부동산의 재정 건전성을 둘러싼 우려가 고조되는 등 중국 채권시장 투자 위험을 묻는 말에 다양하고 탄력적인 포트폴리오 덕분에 업체나 업종에 특정된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스 헤드는 중국 정부나 국유기업, 사기업이 발행한 채권 등 중국 내 채권 종류가 광범위하다면서 헝다 등의 사례로 우려할 이유는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전체적인 스펙트럼을 보면 여러분은 상당히 합리적인 수준의 수입을 제공할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으며 동시에 다수의 특이한 위험을 무릅쓰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sm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