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김지연 기자 = 삼양식품은 19일 경상남도 밀양시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밀양 신공장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밀양공장은 당초 1천3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었으나 투자 규모를 확대해 총 2천억원이 투입된다. 내년 초 준공을 목표로 연면적 6만 9천801㎡에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다.

면·스프 자동화 생산라인, 수출 전용 생산라인 등이 구축되며 완공 시 연간 최대 6억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의 연간 라면 생산량은 기존 원주, 익산공장의 12억개에서 18억개로 늘어난다.

삼양식품은 이후에도 단계적 설비 증설을 통해 생산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수출에 유리한 입지 조건을 활용해 밀양공장을 수출 제품 생산을 전담하는 수출 전진기지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은 불닭브랜드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2015년 300억원에서 2019년 2천727억원으로 4년 만에 9배 증가했다.

해외 생산공장 없이 수출 물량 전부를 국내 공장에서 제조하는 삼양식품은 2018년 2억달러 수출을 달성했으며, 현재 한국 라면 수출의 절반을 담당하고 있다.

김정수 총괄사장은 많은 기업이 원가절감을 위해 해외 생산기지를 구축하지만 우리는 국내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곳 밀양에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다"며 "식품 수출 1위 기업으로서 전 세계에 한국 식품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