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GS리테일이 유통과 카드 데이터를 결합한 데이터 관련 수익 모델 개발에 나섰다.

GS리테일은 19일 신한카드 본사에서 데이터 수익 모델 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일평균 50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GS리테일의 판매 데이터와 회원 수 2천400만명의 신한카드 데이터를 결합해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게 된다.

유통과 카드 데이터가 결합된 콘텐츠는 요청 기업의 요구에 맞게 상품화해 한국데이터거래소(KDX)를 통해 소비재 제조업체, 광고 관련 기업, 공공기관 등에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양사 고객 대상으로 맞춤형 마케팅도 추가로 전개할 예정이다.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다양한 데이터 사업을 협업하며 함께 성장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데이터 경쟁력 향상에도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y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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