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NH투자증권은 2010년부터 시작된 프라이빗뱅킹(Private Banking) 센터 출범을 기념해 초고액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PB서비스'를 런칭한다고 19일 밝혔다.

PB서비스는 전통적인 자산관리 서비스와 함께 자산 30억원 이상이거나 중소기업(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소유주를 대상으로 투자 상품, 비재무적 니즈, 가업승계 및 후계자 양성 등에 대한 고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NH투자증권은 영업전략본부 내에 PB 서비스팀을 별도 신설했다.

서비스팀은 분야별 전문 인력으로 배치되었으며 금융상품·세무·부동산·컨시어지(Concierge) 및 IB 담당자로 구성된다.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차별화 된 PB 서비스는 재무적인 자문(Advisory)·법인 컨설팅 서비스와 비재무적인 마케팅 서비스로 구분된다.

Advisory 서비스는 상속과 증여, 절세 등 세무 상담 및 부동산 종합 컨설팅 및 상업용 부동산 투자자문을 담당한다.

법인 컨설팅의 경우는 가업승계와 NH투자증권 IB 부문과의 공조를 통해 기업의 성장 주기별 종합 금융 솔루션 서비스(IPO, M&A, 증자 등)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각종 편의 서비스에 해당되는 멤버십 서비스 또한 업그레이드되어 고품격 세미나는 물론 예술, 음악, 다이닝, 골프 등 다양한 주제로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NH투자증권 WM사업부 김경호 대표는 "국내외 경제가 성장하면서 글로벌 자산관리 및 Advisory 솔루션이 있어야 하는 초고액자산가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NH투자증권을 파트너로서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PB 역량과 PB 서비스 플랫폼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