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진에어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화물 전용기와 화물 전용 가방인 카고시트백을 통한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진에어는 24일부터 인천~방콕 노선에 보잉777-200ER 여객기를 개조한 화물 전용기 1대를 주 2회 일정으로 운항한다.

더불어 인천~칭다오 노선도 27일부터 주 3회 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화물은 의류, 전자 부품, 마스크 소재 등이며, 화물 전용기 전면부 좌석에는 카고시트백도 설치해 화물 운송에 활용한다.

카고시트백은 기내 좌석에 짐을 실을 수 있도록 특별 제작된 화물 전용 가방이다.

진에어는 운항 기술 기준에 따라 방염 성능을 인증받은 소재로 카고시트백을 자체 제작해 국토교통부로부터 운항 승인을 받았다.

이번에 처음 운항하는 보잉777-200ER 화물 전용기는 동체 하단부 전체를 화물칸으로 운영하는 '벨리 카고' 방식보다 10t이 추가된 약 25t의 화물 탑재가 가능하다.

진에어는 증가한 화물 적재 능력을 바탕으로 대량 화물 수주를 할 수 있게 돼, 사업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에어는 이달 초부터 보잉777-200ER 여객기의 전면부 21석을 제외한 후면 372석의 좌석을 철거하고 안전 설비를 장착하는 등 개조 작업을 진행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화물 사업 강화, 국내선 노선 확충, 비용 절감, 신규 수익원 발굴 등을 통해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진에어가 B777-200ER 여객기를 화물 전용기로 개조하고 있다. (사진설명 : 진에어)>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2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