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하면서 식료품 모바일 앱을 통해 집에서 장을 보는 사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9월 식료품 모바일 앱 사용자는 전년동기보다 43% 늘어난 399만8천684명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가 시행되면서 집에서 장을 보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식료품 앱 사용자 수는 코로나 19가 수도권으로 확산하던 지난 4월 407만4천93명까지 늘어난 바 있다.

특히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마켓컬리의 사용자 수가 빠르게 늘며 1위 이마트몰과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마켓컬리의 지난달 사용자 수는 119만6천736명으로, 전년동기에 비해 이용자가 2배 늘어나며 전체 식료품 앱 시장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이마트몰로, 지난달 월 사용자 수는 123만2천752명으로 집계됐다.

2위인 마켓컬리와는 3만6천16명의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9월 신선식품과 간편식을 판매하는 앱의 사용자는 각각 214만8천565명, 64만7천715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 120%씩 급증했다.

간편식을 판매하는 앱 이용자 수도 빠르게 늘었다.

간편식을 판매하는 대표 앱 CJ더마켓의 지난달 사용자 수는 21만6천530명으로, 1년 새 2.6배 증가했다.

쿠켓마켓과 랭킹닷컴의 이용자 수도 1년 새 2.6배, 1.8배씩 증가했다.

사용자 별로는 여성의 식료품 앱 사용률이 73%로 압도적이었다.

남성 사용자 비율은 27%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5%포인트 상승했다.

연령별로는 3040 세대가 가장 식료품 앱을 많이 이용했다.

배달 앱 사용자 중 23%는 식료품 앱도 중복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업종 간 중복 사용률은 지난해 초 15%에서 지난달 23%로 8%포인트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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