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SK텔레콤이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콘텐츠 사업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까지 공략한다.

SK텔레콤은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소인 '점프스튜디오'를 중구 을지로 본사 T타워로 확장 이전하고 구체적인 5G 콘텐츠 사업 비전을 20일 공개했다.





점프스튜디오는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MS)가 협력해 올해 4월 서울 SK남산빌딩에 구축한 3D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다.

점프스튜디오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볼류메트릭(Volumetric) 기술이 적용되어 실제 모습처럼 자연스러운 고화질의 3D 홀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다.

볼류메트릭 기술은 수십대 이생의 카메라로 대상을 동시에 촬영한 뒤 이를 캡처해 홀로그램으로 재현하는 기술과 그 결과물을 지칭한다.

SK텔레콤은 향후 점프스튜디오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업의 요구에 따라 AR, VR, 혼합현실(MR) 콘텐츠를 맞춤 제작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MR 기술을 활용한 비주얼 콘텐츠 제작을 요구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 같은 서비스 시장은 더 커질 것이라는 기대에서다.

이날 공개된 점프스튜디오에서는 K팝 대표 안무가 리아킴이 볼류메트릭 기술로 구현되어 공연했다. 또 초능력을 활용해 방망이를 휘두르는 SK와이번스 선수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슈퍼주니어 최시원씨를 온라인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에서 12m에 이르는 형태로 만들어 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점프 AR·VR 앱을 통해서는 전 세계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강화한다.

이용자는 점프 AR·VR을 통해 언제 어디서는 내가 좋아하는 셀럽을 소환하고 함께 사진, 동영상을 찍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다.

나아가 각국의 ICT 기업과 협업해 '점프' 브랜드를 현지 시장에 출시하고 콘텐츠 제작 투자까지 진행한다.

첫 해외 출시국으로는 홍콩이 낙점됐다. SK텔레콤은 1위 통신 기업인 PCCW 그룹 산하 PCCW미디어와 함께 점프 AR·VR 서비스 현지 마케팅을 비롯해 5G 콘텐츠 공동 제작 및 투자, 신규 AR·VR 사업 등을 발굴한다.

PCCW 홍콩은 현지에서 점프 콘텐츠 마케팅을 비롯해 중국어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대표는 "점프스튜디오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의 콘텐츠 메카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언택트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실감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