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감면 대상을 확대할 수 있다는 일부 보도를 전면 부인했다. 다만, 공시가 현실화에 따라 급등한 재산세는 당정 협의를 거칠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0일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특정 언론발로 시작된 종부세 감면 확대에 당정은 전혀 검토한 바 없고 계획도 없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도 장기보유 1주택자에 대해서는 종합부동산세 공제율이 80%에 이르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주택 공시가격이 오르면서 함께 늘어난 재산세는 손볼 가능성을 내비쳤다.

한 정책위의장은 "공시가 현실화에 따른 부분을 반영해야 한다는 당 의견을 전달해 추후 당정 협의 통해 재산세와 관련한 부분은 결론을 낼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일반지주회사의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도입을 추진한다는 발언도 나왔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일반지주회사의 CVC 제한적 허용은 벤처투자를 확대하고 벤처기업과 대기업의 동반성장을 촉진하는 방안"이라며 "벤처기업은 대기업으로부터 성장을 위한 투자자금과 기술경영노하우를 전수받고 대기업은 벤처의 혁신 아이디어 공유하는 협력관계 만들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대기업 CVC가 일감 몰아주기나 편법승계에 대해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다"며 "이 같은 우려를 해소할 장치를 입법 과정에서 세밀하게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