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전자가 미국 외 기업 중 처음으로 브랜드 가치 글로벌 5위에 올랐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20일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창사 이래 최대인 623억달러(약 70조9천720억원)로 글로벌 5위에 진입했다.

브랜드 가치 5위 안에 미국 외 기업이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톱5 진입으로 삼성전자는 애플과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지난해보다 브랜드 가치가 2% 늘며 2017년 6위에 오른 후 3년 만에 글로벌 5위로 도약했다.

인터브랜드가 브랜드 가치 평가를 시작한 2000년 52억달러(43위)를 시작으로 가치가 꾸준히 성장해 20년 만에 브랜드 가치가 12배 성장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주요 요인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캠페인을 추진하고 지속 가능 경영 활동을 전사적으로 확대한 점을 꼽았다.

또 갤럭시 Z플립과 더 테라스, 비스포크 등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고 인공지능(AI)과 5G, 사물인터넷(IoT) 등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해 계속 투자하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와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고용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지난 7월 포브스가 선정한 '2020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순위에서 8위에 올랐다.

mr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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