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위니미니' 출시
우리銀,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위니미니' 출시
  • 김예원 기자
  • 승인 2020.10.21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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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블릿브랜치 고도화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우리은행이 고객을 직접 방문해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태블릿브랜치를 고도화한 '위니미니(mini)'를 21일 출시했다.

지난 2016년 태블릿브랜치를 도입한 이후 변화된 금융환경과 영업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이번 고도화로 기업고객에 대한 여·수신 상담·신규나 QR코드를 통한 신용카드·개인형 퇴직연금(IRP)·청약저축 등 금융상품 간편 가입, 가맹점결제계좌 신청 등으로 업무 범위가 확대됐다.

특히 종이로 작성하던 각종 서식을 전자문서에 작성하는 전자문서시스템을 도입해 더욱더 쉽고 편리한 금융거래가 가능해졌고, 위·변조나 분실도 방지할 수 있다.

또 고객의 비밀번호를 보호하기 위해 암호화된 번호를 생성하는 비밀번호 사전등록 서비스도 도입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으로 효율적인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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