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시장 거래량 등 데이터 점검해 대책 차원에서 제시될 수도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당정이 다음주 부동산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열고 전세시장 관련 데이터를 점검하고 대책까지 내놓는 방향을 논의했다.





허영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21일 이낙연 대표가 주재하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이 참석한 당정 '경제상황 점검회의' 결과 백브리핑에서 이 대표가 언급한 부동산대책 반성 부분에 대해 "전세시장에서 매물 부족으로 인한 일부 현상들이 있는데 지금 전체적인 전세시장은 거래량이 증가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내주에 부동산TF를 통해 여러 데이터를 점검하고 관련된 내용이 대책 차원에서 제시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다음주 발표할 대책을 세부적으로 오늘 회의에서 결정했는지 묻자 허 대변인은 "아직 안 나왔다. 내주 TF 대책회의를 지켜봐 달라"고 부연했다.

허 대변인은 전세 매물이 어느 지역에서 늘고 있는지에 대해 조금 더 데이터를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여러 번 데이터를 측정하고 대책을 세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대표는 다음주 부동산TF 회의 전에 특정 부분을 지시하지는 않았다고 허 대변인은 전했다. 장기 1주택자의 재산세 관련 내용도 이날 회의에서 논의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주식시장의 대주주 요건 완화 이슈도 회의에서 빠졌다.

허 대변인은 "비공개회의에서는 경제부총리의 총괄적인 경제 상황에 대한 브리핑이 있었고, 산업·수출, 중소기업·벤처, 전세, 고용안정, 금융지원 등 다섯개 분야에 대한 관계부처 장관들의 브리핑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낙연 대표는 구제(rescue), 회복(recovery), 개혁(reform) 등 '3r' 대응에서 희망의 싹이 보이기 시작했고, 현장과 정책 사이의 괴리를 챙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