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대우조선해양이 미국 선급 ABS로부터 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 설비(FLNG) 설계에 대한 인증서(AIP)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에 인증받은 설계는 선체 폭 확장으로 LNG 처리능력을 높이고, 효율성과 안전성을 업그레이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FLNG는 선체 너비가 기존 60m에서 4m가 늘어난 64m로, 연간 350만t의 LNG를 생산하고 20만9천000㎥의 LNG를 저장할 수 있다.

FLNG는 조선·해양플랜트 산업의 대표적인 고부가가치제품으로, 바다 위 LNG 생산기지로 불린다.

대우조선해양과 ABS 선급은 지난해 6월부터 공동으로 이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선체 개념에 대한 기본설계 연구와 검증을 맡고, ABS 선급은 설계 적합성과 위험성 검토를 책임졌다.

글로벌 메이저 선급 중 하나인 ABS는 해양플랜트 및 에너지산업 분야에서 기술적 안전성과 우수성에 대한 감리와 인증 업무를 수행해왔다.

대우조선해양은 2016년 5월 세계 최초로 FLNG를 성공적으로 인도한 바 있으며, 보다 거친 해상환경에서도 적용 가능한 제품을 추가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시장 침체가 지속하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춰 유연성 있게 대처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대우조선해양이 2016년 인도한 세계 최초 FLNG (출처 : 대우조선해양)>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