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한국선주협회는 포스코의 물류 자회사 설립계획을 전면 철회해 줄 것을 최정우 포스코 회장에게 요청했다고 21일 밝혔다.

선주협회는 건의문에서 "포스코의 신설 물류 자회사는 임직원 급여와 운영비 등을 보전하기 위해 속칭 통행세라 불리는 수수료 수입을 취할 수밖에 없어 물류 기업을 쥐어짤 수밖에 없으며, 이 때문에 해운물류 산업 생태계가 파괴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선주협회는 물류 자회사 신설로 포스코 화물 운송을 맡은 해운기업의 수익을 악화하고, 이는 연쇄적으로 제반 항만부대 사업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고도 했다.

특히 수많은 임금근로자가 타격을 받게 돼 수입 감소와 일자리 상실을 초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해운, 항만, 해양 관련 55개 단체가 가입된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도 포스코에 물류 자회사 설립 철회를 요청한 바 있으며, 부산항발전협의회와 항만물류협회도 반대 입장을 냈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과 전국항운노동조합연맹, 전국해상산업노동조합연맹 등 노동계도 강력한 반대 입장을 보이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포스코의 물류 자회사 설립과 관련, 이달 26일 열리는 국정감사에서 한국선주협회와 포스코를 참고인과 증인으로 선정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