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화학이 석유화학과 전지 사업에서 최대 실적을 거두며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LG화학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9천2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58.7%, 전 분기보다 57.8% 급증했다고 21일 공시했다.

매출은 7조5천73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 전 분기와 비교하면 8.2% 증가했다.

올해 3분기 영업이익과 매출은 LG화학이 거둔 분기별 실적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다.

종전 최대 실적은 영업이익의 경우 2011년 1분기 거둔 8천313억원, 매출은 지난해 4분기 7조4천510억원이었다.

LG화학은 석유화학 부문이 주요 제품 수요 회복세로 분기 최고인 20.1% 영업이익률을 나타내고, 전지 부문이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하면서 최대 실적을 냈다고 설명했다.

석유화학 부문의 매출액은 3조5천836억원, 영업이익은 7천216억원이었다.

고부가가치합성수지(ABS), 폴리염화비닐(PVC), 니트릴라텍스(NBL) 등 주요 제품의 수요 호조와 원료가 약세 지속에 따른 스프레드 확대로 매출과 수익성 모두 큰 폭으로 개선됐다.

전지 부문의 매출은 3조1천439억원, 영업이익은 1천688억원으로 분기 최대였다.

유럽 주요 고객사의 신규 전기차 모델 출시와 원통형 전지 판매 증가, IT 제품 공급 확대 등이 호재로 작용했다.

첨단소재 부문의 매출은 9천629억원, 영업이익은 590억원이었다.

자동차, 디스플레이 패널 등 전방 시장 수요 회복으로 매출 증가 및 수익성이 개선됐다.

생명과학 부문은 매출 1천721억원, 영업이익 85억원을 나타냈다.

계절성 독감 백신과 추출 시약 판매 확대로 매출이 증가했다.

자회사인 팜한농은 매출 1천21억원, 영업손실 96억원을 나타냈다.

4분기 실적 전망과 관련, LG화학은 석유화학 부문의 경우 계절적 비수기 영향을 받겠지만, 주요 제품 중심의 수요 호조가 이어지며 견조한 실적을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지 부문은 자동차전지와 전기차용 원통형 전지 공급 확대로 4분기에도 매출과 이익이 모두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첨단소재 부문은 디스플레이 산업의 계절성 영향이 있겠지만, 산업소재 물량 확대로 매출이 늘 것이라고 기대했다.

생명과학은 에스테틱(필러) 등 수요 회복세가 예상되며, 팜한농은 테라도(제초제) 등 주요 제품 매출 확대로 연간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LG화학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차동석 부사장은 "3분기 실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에도 연초부터 내부 효율성 제고와 현금 흐름 안정화, 미래를 위한 투자 지속 등 핵심 과제에 집중해 온 노력이 성과를 거둔 결과"라며 "매출 성장과 수익 확대 등 실적 개선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